•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빙그레 ‘꽃게랑’ 부캐 ‘끄랍칩스’, 메타버스서 랜선파티 연다
빙그레 ‘꽃게랑’ 부캐 ‘끄랍칩스’, 메타버스서 랜선파티 연다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07.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빙그레 대표 스낵 제품 ‘꽃게랑’이 새로운 마케팅 컨셉 ‘끄랍칩스’의 한국진출 성과 발표를 겸한 랜선파티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한다.
빙그레 대표 스낵 제품 ‘꽃게랑’이 새로운 마케팅 콘셉트 ‘끄랍칩스’의 한국진출 성과 발표를 겸한 랜선파티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한다.<빙그레>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빙그레의 대표 스낵 제품 ‘꽃게랑’이 새로운 마케팅 콘셉트 ‘끄랍칩스’의 한국진출 성과 발표를 겸한 랜선파티를 메타버스에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빙그레에 따르면 끄랍칩스는 러시아 국민 스낵이 한국에 진출한다는 시나리오를 가진 일종의 부캐 마케팅으로 온라인 영상광고를 통해 회자됐다. 끄랍칩스 영상은 540만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끄랍칩스를 유통하는 ‘게르과자 마시코프’ 인스타그램 계정은 5000명 이상의 팔로워를 기록했다.

또한 실제로 출시한 끄랍칩스 제품은 일평균 1만5000개의 판매량을 보이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자발적으로 끄랍칩스 시식 후기를 올리는 소비자도 늘고 있으며 많은 커뮤니티 게시판에 끄랍칩스 관련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가상의 회사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은 70명의 팬을 초청해 한국 진출 성과보고회를 겸한 랜선파티를 시행한다. SK텔레콤이 지원하는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29일 오후 8시에 생중계로 시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성과보고 및 퀴즈 이벤트, 캐릭터 간 기념사진 촬영 등을 계획하고 있다. 게르과자 인터네셔널 대표이사인 ‘게르과자 마시코프’ 캐릭터도 등장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꽃게랑의 독특한 마케팅 활동은 젊은 층 소비자들에게 많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더 기발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