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입는다는 이유로 10대 소녀 살해한 인도 가족
청바지 입는다는 이유로 10대 소녀 살해한 인도 가족
  • 서창완 기자
  • 승인 2021.07.2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의 한 10대 소녀가 청바지를 입겠다고 고집했다는 이유로 가족들에게 구타를 당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픽사베이
인도의 한 10대 소녀가 청바지를 입겠다고 고집했다는 이유로 가족에게 구타를 당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픽사베이>

[인사이트코리아=서창완 기자] 인도의 한 10대 소녀가 청바지를 입겠다고 고집했다는 이유로 가족에게 구타를 당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텔레그래프인디아와 BBC 등 해외 언론이 26일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 19일 인도 북부 우타르 프라데시주에 사는 네하 파스완(17)은 가족으로부터 청바지를 입지 말라는 지적을 받았다.

파스완이 가족의 지적에도 청바지를 포기하지 않자 그의 할아버지와 삼촌들은 막대기로 심하게 구타를 가했다. 파스완은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고 사망했다.

경찰은 파스완의 조부모와 삼촌, 이모, 사촌 등 10명을 상대로 살인 및 증거인멸 명목으로 고소했다.

파스완의 어머니는 BBC 등과의 인터뷰에서 “딸에게 인도 전통 의상 외에 다른 것을 입었다고 꾸짖고 학업을 포기하라고 압력을 가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조부모 등은 구금돼 심문을 받고 있다. 경찰은 가족이 그녀가 청바지를 입자고 고집한 것에 대해 화가 난다는 이야기는 설득력이 없다고 말했다.

경찰은 “사건 원인은 다른 것으로 보이며 가족은 이를 숨기려 하고 있어 수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