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정·소상공인 자녀들에 장학금 6억7000만원 지원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가정·소상공인 자녀들에 장학금 6억7000만원 지원
  • 이정문 기자
  • 승인 2021.07.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이사장 “장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이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1년 장학금 전달식에서 대표 장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금융그룹>

[인사이트코리아=이정문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올해도 다문화가정 자녀들과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코로나 피해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소외계층의 자녀들을 후원하고자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36개국 400명의 다문화 자녀 학업·특기 장학생과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자녀 100명을 더해 총 500명에게 6억7000만원을 지원한다. 장학금은 장학생들의 학비 및 교재 구입, 특기와 재능을 키우기 위한 비용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과 장학생 대표 23명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했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의 영상을 통한 축하 공연 이후 손 이사장과 대표 장학생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김수정 학생은 “장학생으로 선정돼 정말 기쁘다”며 “손태승 이사장님과의 소통을 통해 공부 방법 등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 이사장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들을 응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늘 장학생들 가까이에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