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 회장, 그룹 경영진에 “MZ세대 목소리에 귀 기울여달라”
윤종규 KB금융 회장, 그룹 경영진에 “MZ세대 목소리에 귀 기울여달라”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7.1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9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2021년 하반기 KB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해 ESG 경영과 넘버원 디지털플랫폼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KB금융>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진들에게 MZ(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KB금융그룹은 9일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경영진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2021년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인도네시아, 중국, 캄보디아 등 해외법인에 근무 중인 경영진들도 참여했다.

오전에는 애널리스트를 초청해 시장의 냉철한 시각으로 바라본 KB의 현황과 미래 발전을 위한 제언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그룹 경영진간 소통의 시간인 ‘경영진 타운홀 미팅’을 통해 참석자들은 미래 KB의 청사진, 부문별 전략방향, HR·기업문화, 리더십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윤 회장은 경영진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더 나은 KB를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어서 진행된 CEO 특강에서 윤 회장은 “환경과 사회, 주주 및 고객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ESG 경영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며 “겸허한 마음으로 고객을 섬기며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추고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그룹의 미션을 가슴에 새기고 실천해 나가자”고 말했다.

오후 세션에는 ESG, 기업문화, 디지털을 주제로 각 담당 임원의 발제, 실행 아이디어 발표 및 토의 순으로 ‘경영아젠다 토의’ 시간을 가졌다. 사전에 경영진들이 주제별로 제출한 아이디어 중 실행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경영진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계열사 유관부서 검토를 거쳐 신속하게 실행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를 마치며 윤 회장은 “다양한 업종에서 과거 영광을 누렸던 거대 기업들 중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지 못해 시장에서 사라진 사례가 많다”면서 “디지털 시대의 주역인 MZ세대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KB 고유의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분들께 늘 혜택, 편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넘버원 금융플랫폼으로 인정받도록 전 경영진들이 결기를 가지고 속도감 있게 실행해 나가자”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