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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10:09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유한양행, 신사업 확장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본격 진출
유한양행, 신사업 확장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본격 진출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7.08 10: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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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와이즈바이옴’ 출시
유한양행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와이즈바이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와이즈바이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한양행>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완성한 ‘와이즈바이옴(Y's BIOME)’ 브랜드를 오는 10일 출시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창립 100주년을 맞는 2026년까지 글로벌 50대 제약사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국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신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와이즈바이옴’ 출시를 통해 이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와이즈바이옴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사균체 구성물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건강한 한국인 성인과 유아의 장에서 분리한 유산균, 모유와 발효식품 유래의 유익균 등 유한 복합균주 17종 혼합 유산균을 기초 성분으로 담았다. 유한 복합균주에는 특허 받은 유산균 7종을 과학적 기술로 배합했으며 뼈 건강을 위한 아연과 비타민D 등을 추가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와이즈바이옴 제품에는 식품유래 특허물질을 활용한 메디오젠 사의 SP코팅기술을 적용했다. SCI급 학술지에도 게재된 SP코팅기술은 해조류와 호박분말 등 천연원료를 사용한 코팅방식으로 유산균에 치명적인 위산에도 높은 생존율을 나타낸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가장 좋은 상품을 국민에게 보급하겠다는 창립이념을 바탕으로 꾸준한 연구와 투자를 통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고려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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