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포’ 정관장 홍삼, ‘편의점족’ 발길 잡는다
‘하루 한포’ 정관장 홍삼, ‘편의점족’ 발길 잡는다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06.2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 활기력’ 전국 GS25 편의점서 판매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정관장이 간편 홍삼제품으로 편의점 시장 공략에 나선다. 편의점이 1인 가구, MZ세대를 중심으로 일상적인 쇼핑공간으로 떠오르면서다.

22일 정관장은 앰플형 건강드링크 ‘정관장 활기력(20mlx1병)‘을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몰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활기력‘의 편의점 입점을 통해 젊은 고객 유입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정관장이 ‘정관장 활기력’을 전국 GS25 편의점서 판매하는 등 간편 홍삼제품으로 편의점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KGC인삼공사
정관장이 ‘정관장 활기력’을 전국 GS25 편의점서 판매하는 등 간편 홍삼제품으로 편의점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KGC인삼공사>

‘홍삼원’ ‘에브리타임 밸런스핏’ 등 편의점 홍삼 대중화 이끌어

‘활기력’은 정관장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등 식물성 원료와 비타민B,C를 배합한 앰플형 드링크 제품으로 한 병 섭취만으로 기력을 보충할 수 있어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는 설명이다.

정관장은 매일의 컨디션에 따라 건강식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편의점을 찾는 추세가 늘어남에 발맞춰 ‘홍삼원’, ‘아이키커’ 등 음료제품부터 스틱형 홍삼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까지 편의점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정관장의 대표 음료제품인 ‘홍삼원'은 2000년대 초반 편의점에 입점, 작년 한 해에만 편의점에서 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편의점 홍삼스틱의 대중화를 이끈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핏’은 2018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500만포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상춘 KGC인삼공사 리테일사업부장은 “1인가구와 2030세대를 중심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편의점 전용 제품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며 “‘활기력’ GS25 편의점 입점을 기념해 활기력(20㎖) 2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병을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