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고한 희생을 추모합니다’…故 김동식 소방령 영결식 거행
‘숭고한 희생을 추모합니다’…故 김동식 소방령 영결식 거행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1.06.2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힘든 일 도맡고 솔선수범해 모두의 본보기 됐던 사람”
쿠팡물류센터 화재 사고에서 구조활동을 벌이다 숨진 고(故) 김동식 소방령의 영결식이 21일 광주시민체육관에서 거행됐다.
쿠팡물류센터 화재 사고에서 구조활동을 벌이다 순직한 고(故) 김동식 소방령의 영결식이 21일 경기도 광주시민체육관에서 거행됐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경기도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진압과 구조 임무 중 순직한 광주소방서 고(故) 김동식 소방령의 영결식이 21일 광주시민체육관에서 경기도청장(葬)으로 엄수됐다.

영결식에는 유가족과 장의위원장인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국회의원, 시·도 의원, 동료 소방관 등 90여명이 참석해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이날 영결식은 운구 행렬이 입장한 뒤 묵념과 고인에 대한 약력 보고로 시작했다. 이후 1계급 특진·훈장 추서와 조전 낭독, 영결사, 조사,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고 김동식 소방령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합니다'라는 제목의 영결사를 통해 “고인을 떠나보내시는 유가족분들과 동료를 잃은 아픔에 슬퍼하고 계실 소방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고 김동식 소방령은 힘든 일을 도맡았고 솔선수범하며 모두의 본보기가 되었던 사람으로 가장 먼저 현장에 들어가서 길을 열고 가장 나중에서야 나오던 사람이었다”라고 덧붙였다.

또 “고인의 빈자리를 대신 채울 수는 없겠지만 유가족 여러분께서 슬픔을 딛고 일어설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하겠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사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아까운 목숨이 또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경기도에서도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 김동식 소방령은 17일 이천 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동료들과 인명 구조 활동을 벌이던 중 건물 지하 2층에 고립돼 실종됐다가 48시간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유해는 이날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됐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