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홍 주택건설협회장 “사회안전망 구축에 솔선수범하겠다”
박재홍 주택건설협회장 “사회안전망 구축에 솔선수범하겠다”
  • 이하영 기자
  • 승인 2021.06.0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주택건설협회, 대한적십자사에 이재민 구호텐트 지원성금 1억원 기탁
박재홍(오른쪽 3번째)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과 신희영(왼쪽 3번째)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이재민 구호텐트 지원성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주택건설협회>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대한주택건설협회는 재난 발생 시 가족단위 임시거주 공간인 이재민 대피소 내 ‘안심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8일 오후 서울시 소재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찾아 신희영 회장에게 이재민 구호텐트 지원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대한주택건설협회에서 지원해 제작되는 이재민 구호텐트는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대피소에서 이재민들의 임시주거시설로 지원된다. 평상시에는 재난구호 훈련 및 재난안전 체험캠프 시 활용할 예정이다.

박재홍 협회장은 “이번 성금이 대규모 재난이나 재해 시 초기에 구호텐트 설치를 지원함으로써 이재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난해에도 대한적십자사에 코로나19 성금을 지원한데 이어 올해도 지원을 이어갈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재난적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필요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공적단체인 대한주택건설협회와 9500여 회원사들이 솔선수범해 사회적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