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종로구 중학생에 도시개발 노하우 알려준다
현대엔지니어링, 종로구 중학생에 도시개발 노하우 알려준다
  • 이하영 기자
  • 승인 2021.06.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교육 프로그램 협약식…미래 도시 계획‧실습 등 강의
현대엔지니어링이 현대건설, 아이들과미래재단, 종로구청, 중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종로구 관내 중학생에게 창의 교육을 진행한다. <현대엔지니어링>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지역사회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현대건설, 아이들과미래재단, 종로구청, 중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종로구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설‧엔지니어링 관련 창의 교육 프로그램 ‘재미있는 스마트시티’ 특강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진행된 ‘종로구 창의교육 협약식’에는 김영종 종로구청장, 권혁미 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엄홍석 현대엔지니어링 상무, 문제철 현대건설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재미있는 스마트시티’ 특강은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건설이 종로구 관내 중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건설산업에 대한 소개 ▲스마트시티 ▲스마트건설기술 ▲미래도시 계획‧제작 실습 등 기업의 전문분야를 살린 창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7월 초 3개 차수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로는 현대엔지니어링과 현대건설에 근무하는 건설‧엔지니어링 산업 각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가진 임직원들이 나선다. 학생들에게 실제 업무를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국내‧해외 건설현장에 대한 생생한 에피소드들로 학생들과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재미있는 스마트시티’ 특강을 통해 미래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학생들이 건설산업에 더욱 흥미를 갖고 각각의 진로를 선정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마련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