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쇼핑하기 톡딜프레시 베타에 ‘친환경 포장재’ 도입
카카오커머스, 쇼핑하기 톡딜프레시 베타에 ‘친환경 포장재’ 도입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1.06.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커머스가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프레시 베타’ 상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
카카오커머스가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프레시 베타’ 상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 <카카오커머스>

[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는 자사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프레시 베타’ 상품에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톡딜프레시 베타는 밀키트 전문 업체 프레시지와 협업해 지난 3월 30일부터 선보인 빠른 배송 서비스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주문 시 2시간 내 상품이 배송된다. (단, 오후 19시 이후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 주문은 다음날 12시에 배송. 일요일 휴무)

쇼핑하기는 지난달 31일부터 배송 가능 지역과 주문 시간, 상품군을 늘리는 등 서비스를 확대함과 동시에 이달부터는 친환경 배송을 강화할 계획이다.

톡딜프레시 상품 배송에 사용되는 아이스팩의 경우 종이포장에 물을 얼린 친환경 아이스팩을 사용한다. 배달용 비닐봉투는 환경부에서 인증받은 100% 생분해성 수지의 친환경 소재 비닐을 별도 제작해 전면 교체한다.

또 톡딜프레시의 물류와 배송을 담당하는 종합 유통물류 기업 메쉬코리아에서는 상품 배송에 초소형 전기차를 시범 도입해 운영 중이다. 현재 주문 수량 확대에 따라 추가 대수 도입을 검토 중이며 빠르게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관계자는 “친환경 이커머스 구현을 위해 쇼핑하기에서는 가장 먼저 톡딜프레시 상품의 배송 부자재부터 친환경 소재로 교체했다”며 “향후 쇼핑하기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도입하거나 친환경 기획전 등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