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어버이날은 코로나19로 의료진이 카네이션 달아드려요
올해 어버이날은 코로나19로 의료진이 카네이션 달아드려요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05.07 19: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과 시설 대면 면회는 제한적으로 이뤄질 듯
서울의료원이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의 면회가 어려운 어르신 입원 환자들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의료진들이 코로나19 격리 병동 입원 어르신 환자에게 전달할 카네이션을 준비하고 있다. 뉴시스
서울의료원이 어버이날을 하루 앞둔 7일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의 면회가 어려운 어르신 입원 환자들에게 카네이션을 전달했다.<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어버이날 요양병원과 시설에서의 대면 면회는 제한적으로만 이뤄진다. 어버이날 카네이션을 자식들이 아닌, 의료진으로부터 받는 사례가 다수 나올 전망이다.

7일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와 대한요양병원협회 등에 따르면 입원 환자 접촉 면회는 5월 중 시행될 예정이다. 

중수본의 ‘요양병원·시설 방역수칙 단계적 완화 방안’에 따르면 복지부는 면회를 위해 면회실과 보호 용구 등 면회 준비 기간을 고려하고 관련 협회 논의를 통해 별도 시행키로 했다.

면회 기준 개선 방안으로는 면회객과 입원 환자 중 한쪽이라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완료자인 경우 접촉 면회를 허용하는 내용이다. 현재 정부는 백신별 권장 횟수를 모두 접종하고 2주가 지난 사람을 예방접종 완료자로 분류하고 있다.

특히 요양병원과 기타 입원 시설의 경우 대부분 환자나 노약자가 생활하는 공간인 탓에, 유리 칸막이나 비밀 막으로 격리된 공간에서 마스크를 낀 채 짧은 시간 대화만을 할 수 있도록 방역 조치를 강화한 상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예언자 2021-06-02 14:58:36
정말 마음이 따뜻해지는 사진 한장이에요 카네이션을 의료진들이 달아드린다니 아름답네요 생활속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사진을보니 제 마음도 정화되는거 같네요 코로나 종식 될 때까지 힘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