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코로나19 극복 위한 방역마스크 긴급 지원
우리금융, 코로나19 극복 위한 방역마스크 긴급 지원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5.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회장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조금이나마 보탬 되길”
손태승(왼쪽 세 번째)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4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장애인 마스크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동범(왼쪽 첫 번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사무총장, 최공열(왼쪽 두 번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 최동수 우리금융 부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우리금융>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다중이용시설 집단감염 우려가 증가하면서 방역 취약계층에게 마스크 18만장을 긴급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4일 최공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에게 방역마스크 제작 지원을 위한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마스크 지원사업은 지역사회의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코로나19에 노출된 취약계층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지원이 시급한 장애인과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이다.

손태승 회장은 “이번 마스크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에 취약한 장애인 및 관련시설 종사자들의 감염병을 예방하고,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으로 ESG 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해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아동 및 노인 복지시설에 1억원 상당의 감염예방키트를 전달했다. 앞서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대규모 확산기에는 고위험군 아동 생활시설에 2억원 상당의 방역물품과 3억원 상당의 식료품도 지원했으며, 대구 지역 의료진을 위한 총 1만6000개의 수제 도시락을 제공한 바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