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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18:3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편의점 택배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편의 확대
홈앤쇼핑, ‘편의점 택배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편의 확대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4.27 10: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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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CU·GS25 편의점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택배 수령
홈앤쇼핑은 고객이 편의점에서 배송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고객이 편의점에서 배송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은 고객 쇼핑 편의성 확대를 위해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편의점 택배는 전국 3만여 개 CU·GS25 편의점에 택배를 위탁 보관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이를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1인 가구나 낯선 사람의 방문을 꺼리는 여성 고객, 택배 분실 경험이 있는 고객 등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른 속도로 확산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이미용 ▲의류 ▲패션잡화 등 상품 대상으로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시행하고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상품 주문 시 배송주소를 자택, 회사 등 인근에 원하는 CU·GS25 편의점으로 지정하면 된다. 이후 상품이 도착하면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며 점포 근무자에게 모바일로 발송된 본인 인증 문자를 확인하고 택배를 수령하면 된다. 편의점 택배 주문고객은 교환·반품도 편의점에서 할 수 있다.

홈앤쇼핑은 앞서 지난해 8월부터 CJ대한통운과 협력해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다음날 오전까지 받아볼 수 있는 ‘모닝배송’ 특화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담 배송반을 통해 배송시간을 최대 30시간까지 단축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편의점 택배 서비스 도입으로 주문한 상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받을 수 있어 고객의 배송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요구에 맞는 배송서비스 및 상품, 품질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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