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AML) 교육 완료
코빗,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AML) 교육 완료
  • 이정문 기자
  • 승인 2021.04.2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거래탐지시스템 및 자금세탁방지 고도화로 고객 자산 피해 예방에 집중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의 임직원 전체가 자금세탁방지 전문 교육을 이수했다. (코빗)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임직원 전체가 자금세탁방지 전문 교육을 이수했다. <코빗>

[인사이트코리아=이정문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CEO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 교육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자금세탁방지란 금융회사 등 고객의 자금이 자금세탁 행위에 이용되지 않도록 조직구성∙업무체계∙절차∙시스템 등을 갖춰 합당한 주의 의무를 다하는 것을 뜻한다. 코빗은 지난달 25일 시행된 특금법에 발맞춰 자금세탁의 구체적 유형 및 글로벌 기준의 자금세탁방지 체계를 공유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세계 최대 자금세탁방지 전문가협회(ACAMS)의 송근섭 대한민국 대표가 맡았다. 송 대표는 ▲자금세탁 방법 ▲자금세탁방지제도의 유형 ▲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국제 기준과 국내 금융정보분석원(KOFIU) 가이드라인 비교 ▲자금세탁방지 및 가상자산사업자 향후 전망 등의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코빗은 교육 종료 후 테스트를 실시해 기준 점수 미만 임직원에게는 재교육을 실시하는 등 교육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자금세탁방지는 최근 국내에서 발효된 특금법 개정안의 핵심인 만큼 임직원 전체가 해당 업무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자금세탁방지의 중요성을 잊지 않도록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