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페이 출시…‘이제 그룹사 고객도 사용 가능’
신한금융, 신한페이 출시…‘이제 그룹사 고객도 사용 가능’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4.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페이 메인 화면.<신한금융>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신한금융그룹 자회사 고객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이 나왔다.

신한금융그룹은 20일 오후 5시 그룹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 페이(Pay)’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페이는 신용·체크카드 결제, 계좌결제, 선불결제 등을 활용해 신한카드의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기존 신한카드의 신한페이판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신한금융은 신한페이 출시에 맞춰 신한페이 계좌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한은행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신한페이 계좌결제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체크카드를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터치결제 기술을 활용해 전국의 모든 신한카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결제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은 향후 신한페이 계좌결제 서비스를 신한금융투자·제주은행·신한저축은행 계좌 보유 고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신한쏠(SOL) 등 그룹사 대표 앱과 연결성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힐 계획이다.

특히 신한금융은 향후 은행 계좌가 없거나 계좌 개설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별도 결제수단을 제공해 신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DT 전략에 맞춰 신한만의 차별화된 결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신한페이’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카드 1위 사업자의 결제 인프라와 은행·금투 등 그룹사 시너지를 바탕으로 간편 결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페이 출시를 기념해 6월 21일까지 2개월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페이 가입고객 20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마이신한포인트 등 가입 선물을 제공하고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골드바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