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위원회’ 신설…“ESG 경영 강화”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위원회’ 신설…“ESG 경영 강화”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04.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은석 대표이사, 사외이사 4인 구성…간사에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CJ제일제당이 ESG경영을 강화한다. 뉴시스
CJ제일제당이 ESG 경영을 강화한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신설한다. 

CJ제일제당은 13일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회는 최은석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4인 등 총 5인으로 구성되며, 지속가능경영 담당 임원인 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이 간사로 참여한다. 

또 위원회 산하에는 최은석 대표가 의장인 ‘지속가능경영 협의체’가 구성되며 올해 신설된 ESG 전담기구인 지속성(Sustainability)팀이 지원 역할을 한다.

위원회는 ESG 영역과 관련한 다양한 쟁점사항을 발굴·파악해 회사의 지속가능경영전략과 방향성을 점검하고 이와 관련된 성과 및 개선방안을 검토·승인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친환경 에너지 도입 및 탄소중립 달성 ▲포장재 등 자원 재활용 및 생분해 기술 개발 ▲인권경영 추진 및 인적 다양성을 고려한 조직문화 조성 ▲고객 건강과 영양 증진을 위한 제품 개발 ▲지속가능한 공급망 체계 구축 ▲선제적 법·윤리 리스크 관리 시스템(Compliance 경영체계 등) 구축 등을 과제로 다룰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생분해 플라스틱 ‘PHA’ 개발을 완료해 세계 최초로 제품에 적용하는 등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경영철학인 ‘사업보국(事業報國)’에 뿌리를 두고 소비자, 주주,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신뢰를 주는 지속가능한 경영 체제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