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3월 한‧중‧미 굴착기 최다 판매
두산인프라코어, 3월 한‧중‧미 굴착기 최다 판매
  • 이하영 기자
  • 승인 2021.04.0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신흥시장서도 호실적…올해 경영목표 달성 청신호
두산인프라코어가 지난 3월에 전 세계 각지에서 역대급 호실적을 거뒀다. <두산인프라코어>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지난달 전 세계 각지에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3월에 한국·중국·북미 시장에서 월간 굴착기 판매량으로 사상 최대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유럽 및 신흥시장에서도 기록적인 호실적을 달성했다.

각국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기 부양책 실시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광산 개발 증가, 연중 성수기가 맞물린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국내 시장에서 지난달 총 650대의 굴착기를 판매하며 창사이래 최대 월 판매고를 올렸다. 종전 최고치는 지난 1월 614대로 2개월 만에 기록을 경신했다.

중국 시장에서는 지난달 총 4591대 판매고를 올려 미국 캐터필러사를 제치고 2월에 이어 3월도 중국 진출 해외기업 중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북미 시장 역시 지난달 총 177대의 건설장비를 판매해 자체 기록을 세웠다. 유럽시장에서는 3월 한달간 총 484대의 건설장비를 판매했는데, 이는 2018년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DIEU) 출범 이래 역대 두번째로 높은 판매량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지역 맞춤형 제품 출시와 딜러 육성 및 대형 고객 확보에 공들인 점이 결실을 보이고 있다”며 “전 세계 각국의 경기부양 정책하에서 준비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 기회를 최대한 확보해, 연초에 세운 연결기준 경영목표인 매출 9조원, 영업이익 7624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