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R
    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9℃
    미세먼지
  • 부산
    H
    10℃
    미세먼지
  • 강원
    H
    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R
    10℃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0℃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8 17:30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넷마블, 브랜드스탁 발표 ‘202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넷마블, 브랜드스탁 발표 ‘202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04.0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7만명 참여 조사서 BSTI 848.1점 얻어 52위 차지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넷마블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넷마블>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넷마블은 5일 이 같이 밝히며,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Brand Stock Top Index) 총 848.1점을 얻어 직전 분기 대비 2계단 상승한 52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의 브랜드주가지수는 608.1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40.0점(300점 만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 1000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의 조사 결과를 인용하며, 지난해 넷마블이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의 선전이 평가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세븐나이츠2’가 올해 1분기에도 국내 구글과 애플 등 마켓 상위권에 위치하며 넷마블 브랜드 가치 상승의 바통을 이어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세븐나이츠2’의 좋은 흐름을 그대로 이어받아 올해는 ‘제2의 나라’ ‘마블 퓨쳐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같은 기대작들을 선보이는 만큼,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레벨업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계열사인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지난 분기 대비 한 계단 오른 전체 39위를 차지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