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R
    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9℃
    미세먼지
  • 부산
    H
    10℃
    미세먼지
  • 강원
    H
    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R
    10℃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0℃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9 09:54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동국제약 '판시딜', 탈모치료제 부문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
동국제약 '판시딜', 탈모치료제 부문 브랜드파워 3년 연속 1위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4.0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1년도 제23차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
동국제약은 탈모치료제 판시딜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동국제약 탈모치료제 판시딜이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동국제약>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약용효모 성분의 탈모치료제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1년도 제23차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전국 1만19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 대 일 면접 조사를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판시딜은 전년보다 14.4% 상승한 827.8점(1000점 만점)을 획득했으며, 2위 브랜드와는 261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항목 모두 높은 점수로 우위를 보였다.

이번 결과는 판시딜이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중 7년 연속 판매 1위(2014년~2020년 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선택을 받아왔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K-BPI 3년 연속 1위는 판시딜이 탈모치료제 시장에서 대표 브랜드 입지를 굳히고 있다는 걸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효과뿐만 아니라 질환 관리의 필요성을 꾸준히 전달하는 캠페인을 펼치며 브랜드 경쟁력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