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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유한킴벌리 “몽골도 푸르게 푸르게”…몽골‧한국에 ‘몽골을 푸르게’ 캠페인 상표 등록
유한킴벌리 “몽골도 푸르게 푸르게”…몽골‧한국에 ‘몽골을 푸르게’ 캠페인 상표 등록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04.02 10: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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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 11배 크기 유한킴벌리숲 조성 후 대 몽골 수출도 약 50% 증가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앞으로 몽골의 미래 세대들은 ‘몽골을 푸르게’ 캠페인을 보며 자연 선진국의 꿈을 키워 나갈 것으로 보인다.

몽골 유한킴벌리숲 전경 및 몽골 현지 소비자 캠페인 ‘몽골을 푸르게’ 심벌 모습.유한킴벌리
몽골 유한킴벌리숲 전경 및 몽골 현지 소비자 캠페인 ‘몽골을 푸르게’ 심벌 모습.<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는 몽골판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으로 기억될 ‘몽골을 푸르게(Keep Mongolia Green)’ 캠페인이 몽골에 이어 국내에서도 상표 등록이 확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상표는 몽골어와 영어버전으로 제작되며, 유한킴벌리 몽골 수출 제품의 소비자 캠페인 활동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는 지난 20여년 가까이 황사의 발원지 중 하나인 몽골에 여의도 11배(서울 송파구 면적)에 이르는 유한킴벌리숲을 가꾸는 등 사막화 방지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몽골에서의 큰 관심과 함께 제품 수출 확대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몽골을 푸르게 캠페인’ 심벌.유한킴벌리
‘몽골을 푸르게 캠페인’ 심벌.<유한킴벌리>

실제로 몽골지역 협력 파트너인 MSD(Mongolian Star Distribution LLC)는 ‘몽골을 푸르게’ 캠페인을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크리넥스, 하기스, 좋은느낌, 화이트 등의 유한킴벌리 수출제품 인지도를 높여 왔으며, 지난해 유한킴벌리의 대 몽골 수출이 전년 대비 약 50% 증가하는 데 기여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자는 “몽골을 푸르게 캠페인이 몽골 내에서 호응을 얻으면서 현지 매출에서도 시너지가 나타나기 시작했다”며 “숲이 부족하고 사막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몽골에 오랫동안 나무를 심고 숲을 가꿔온데 대한 몽골 국민들의 지지와 공감이 생각보다 크게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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