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입성’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 “글로벌 기업으로 또 한번 도약“
‘코스피 입성’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대표 “글로벌 기업으로 또 한번 도약“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1.03.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가 6만5000원, 청약 증거금 63조원 등 공모주 새 기록
상장 첫날 ‘따상’ 성공…공모가 두 배 넘는 16만9000원 거래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상장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상장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따상’에 성공하며 화려하게 코스피에 입성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30분 기준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은 공모가 6만5000원의 두 배가 넘는 16만9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상장 기념식에서 안재용 대표는 “상장 준비 과정에서 들었던 소중한 조언들을 경영에 반영해 좋은 성과로 이끌어내겠다”며 “경영 현황에 대해 시장과 함께 리뷰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투명과 신뢰의 원칙 아래 적극적으로 시장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안 대표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역사는 상장을 계기로 새로운 페이지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 쓰여질 도전과 패기의 역사에 함께 해주길 요청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코스피 상장 기념식에서 타북을 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가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코스피 상장 기념식에서 타북을 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에 앞서 진행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6만5000원으로 확정했다. 지난 4일과 5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 수요예측은 1464곳의 기관이 참여하며 1275.47대 1의 코스피 사상 최대 경쟁률을 기록했다. ㅍ이어 9~10일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청약에서도 63조원이 넘는 증거금이 몰리며 국내 자본시장 역사상 최대 기록을 새롭게 썼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상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재원을 확보함으로써 혁신적 기술 기반의 글로벌 백신·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바이오 의약품 등의 추가 CMO 사업을 위한 연구소 및 생산 설비 확충 ▲mRNA 플랫폼, 면역증강제 등 신규 파이프라인 개발 ▲기술 협력을 위한 해외 각국 정부 및 국영 기관과의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기업과의 M&A 등에 공모 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