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집콕족’ 위한 ‘더 손 손김치’ 론칭
홈앤쇼핑, ‘집콕족’ 위한 ‘더 손 손김치’ 론칭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02.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카테고리 수요 증가 맞춰 식품상품 강화 전략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이 코로나19 여파로 늘어난 ‘집콕족’을 위해 식품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홈앤쇼핑(대표이사 김옥찬)은 백화점 입점 김치 프리미엄 브랜드 ‘더 손 손김치’를 25일(목) 오후 4시 론칭 방송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 집콕시대로 집밥 수요가 급증한 사회적 분위기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2020년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몰, TV홈쇼핑 등 통신판매를 통해 가공식품을 구매한 비율이 2019년 4.0%에서 지난해 11.4%로 3배 가까이 뛰었다.

유명 백화점 입점, 아마존서도 인기

홈앤쇼핑이 식품카테고리 수요 증가에 맞춰 김치 프리미엄 브랜드 ‘더 손 손김치’를 론칭 방송한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식품카테고리 수요 증가에 맞춰 김치 프리미엄 브랜드 ‘더 손 손김치’를 론칭 방송한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의 식품카테고리 매출도 2019년 대비 지난해 약 17% 성장했다. 코로나19 이후 식탁상품(김치, HMR 등) 매출 강세가 이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더 손 손김치’는 ‘자연에 시간을 담은 김치’라는 슬로건으로 100% 계약재배 배추, 125초 산야초 발효액, 60년 전통 신안 태평염전의 3년 숙성 천일염, 그리고 브랜드 자체 개발한 다시마 육수를 사용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유명 백화점 및 프리미엄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돼 있다.

또한 ‘더 손 손김치’는 아마존코리아의 식품 카테고리 성공사례로 소개되기도 했으며 아마존 Pickled & Vegetable(절임야채류) 부문에서 23위까지 기록한 바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식품 상품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식품카테고리 수요 증가에 발 맞춰 질 좋은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고객들의 니즈를 채울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