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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4 11:55 (수) 기사제보 구독신청
국민연금,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6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국민연금,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6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02.16 16: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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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전체 평균은 84.3점…국민연금 99.75점 받아
국민연금공단이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에서 6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뉴시스
국민연금공단이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에서 6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이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에서 6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국민연금은 16일 이 같이 밝히며, 지난해 13개 지표 중 12개 지표에서 100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총점은 99.75점으로 전년보다 1.85점 높았으며, 6년째 양호 평가를 받았다. 

공공기관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은 중앙부처 및 산하 공공기관, 기초자치단체 등 779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개인정보 관리체계와 보호대책, 침해대책 3개 분야 13개 지표를 평가하는 제도다. 진단에서 90점 이상은 양호, 70∼90점 미만은 보통, 70점 미만은 미흡으로 구분한다.

이번 진단에서 공공기관 전체 평균은 84.3점으로, 99.75점을 획득한 국민연금은 다른 기관에 비해 월등한 평가를 받았다고 할 수 있다. 

국민연금 관계자는 “그동안 매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교육을 시행하고 ‘개인정보보호의 날’을 운영하고 철저한 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고객정보 보호와 보안사고 예방에 힘써왔다”고 밝혔다.

김용진 이사장은 “국민연금공단이 6년 연속 개인정보 관리수준 우수 기관에 선정된 것은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한 덕분”이라며 “가입자 2200만명과 수급자 530만명의 노후를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개인정보 관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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