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Y
    16℃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9 17:45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넷마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5년 연속 선정
넷마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5년 연속 선정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0.12.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스탁 조사, 브랜드 주가 지수 & 소비자 조사지수 모두 고득점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됐다. 한민철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됐다. <한민철>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이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됐다.

넷마블은 15일 이와 같이 밝히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BSTI는 총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1000점을 만점으로 두고 있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7.1점(1000점 만점)을 얻어 54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6계단 상승한 것으로 게임사 중에서 유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5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5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넷마블은 올해 3월 북미와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한 인기 게임들이 좋은 성과를 보이면서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필두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 인기 게임들이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에 출시한 ‘세븐나이츠2’가 국내 구글과 애플 등 마켓에서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는 전체 40위로 12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한 솥밥을 먹게 된 넷마블과 코웨이가 각각의 사업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