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첨단소재, 글로벌 기후변화대응 최고 등급 선정
효성첨단소재, 글로벌 기후변화대응 최고 등급 선정
  • 강민경 기자
  • 승인 2020.12.1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탄소경영 평가 ‘A 등급’ 획득
효성첨단소재는 세계적인 탄소경영 정보공개 기관으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분야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효성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는 세계적인 탄소경영 정보공개 기관으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분야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효성첨단소재>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효성첨단소재는 영국에 본부를 둔 글로벌 기후변화 프로젝트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가 실시한 2020년도 탄소경영 ‘기후변화대응’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A등급은 기후변화대응 활동, 관련 리스크 관리 및 정보 공개가 우수한 소수 기업에게 부여하는 등급이다. 올해 CDP 평가에는 전 세계 9600여 개사가 참여했으며, 국내 기업은 총 9개 기업이 선정됐고, 이는 상위 3%에 해당한다.

효성첨단소재는 그린경영전략체계 수립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환경 영향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2017년 대비 19.7% 온실가스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위원회 거버넌스 체계 내 그린경영 위원회와 리스크 관리 위원회 운영을 통해 기후변화 관련 리스크 관리와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3년부터 주요 제품의 국제 탄소발자국 인증을 통해 제품 생산 과정 내 환경 영향 수준을 공개하여 공급망 내 저탄소 경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황정모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는 “향후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는 기후변화대응력이 필수적”이라며 “‘Zero Emission’을 전략적 방향으로 설정하고, 적극적인 배출량 저감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