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현대차그룹, 커넥티드 카 기반 지니뮤직 서비스
KT-현대차그룹, 커넥티드 카 기반 지니뮤직 서비스
  • 이경원 기자
  • 승인 2020.12.0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V70’ LTE망 직접 연결해 지니뮤직 실시간 스트리밍 감상 가능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 확대 위해 컨텐츠·인프라 적극 지원할 것”
커넥티드 카 지니뮤직 서비스 구현도.KT
커넥티드 카 지니뮤직 서비스 구현도.<KT>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오는 15일 출시하는 SUV ‘제네시스 GV70’(GV70)에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토대로 개발한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적용으로 신형 제네시스 GV70에서는 차량에 직접 연결된 LTE 망을 통해 지니뮤직을 실시간 스트리밍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음악을 들을 때마다 차량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할 필요가 없어서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능 및 커넥티드 카 서비스 확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연 것으로 평가된다.

세부적으로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 메뉴를 통한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UX(사용자경험) 제공 ▲주행 중 편리한 조작성·안전성 극대화 ▲FLAC·MP3·AAC+ 등 다양한 음성코덱 지원을 통해 차량 내에서 최상의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KT는 차량에서 음악을 직접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GV70 개발 초기부터 현대차그룹, 지니뮤직 등과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용량의 고품질 음악 데이터를 끊어짐 없이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최적화 기술을 개발했다.

또 ▲커넥티드 카 전용 인프라 ▲네트워크 자원 할당·서비스 제공 ▲스트리밍 트래픽 분리·관리 ▲스트리밍 전용 상품 개발 ▲가입자 관리 등 커넥티드 카 기술의 특화 역량을 결집했다.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는 GV70 등을 비롯해 기존에 출시된 제네시스 G80와 GV80 차량에도 무선업데이트를 통해 점차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KT와 현대차그룹은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신형 GV70 구매자에게 차량용 스트리밍 데이터 이용권과 지니뮤직 2개월 이용권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자담당 전무는 “KT와의 이번 지니뮤직 서비스 협력은 고객에게 혁신적인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선보이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자동차는 맘껏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훌륭한 공간이고 이번 KT의 지니뮤직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 카 비즈센터장 상무는 “KT는 통신사 중 가장 강력한 커넥티드 카 역량을 바탕으로 현대차그룹과 긴밀한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개발 및 제공에 KT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