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R
    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9℃
    미세먼지
  • 부산
    H
    10℃
    미세먼지
  • 강원
    H
    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R
    10℃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0℃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정태영 부회장 “스타벅스 현대카드에 디자인 멀티 옵션 담았다”
정태영 부회장 “스타벅스 현대카드에 디자인 멀티 옵션 담았다”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0.11.18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통해 스타벅스 카드 5가지 디자인 직접 설명…‘디자인 경영’ 강조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디자인 경영’이 다시 한번 진가를 드러내고 있다.

11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새로 선보인 ‘스타벅스 현대카드’ 발급 수량이 단기간에 5만 매를 넘어서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벅스의 핵심 심볼들을 감각적으로 형상화 한 다양한 카드 디자인이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적중했다는 평가다.

정태영 부회장은 SNS를 통해 “현대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디자인에 멀티옵션을 드리고 있다”며 “스타벅스 카드 다섯 디자인 모두 수백개의 후보군 중에서 고르고 고른 것이어서 자신있게 권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은 SNS를 통해 “현대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디자인에 멀티옵션을 드리고 있다”며 “스타벅스 카드 다섯 디자인 모두 수백개의 후보군 중에서 고르고 고른 것이어서 자신있게 권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은 SNS를 통해 “현대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디자인에 멀티옵션을 드리고 있다”며 “스타벅스 카드 다섯 디자인 모두 수백개의 후보군 중에서 고르고 고른 것이어서 자신있게 권해드릴 수 있다”고 밝혔다.

정 부회장은 이어 “다섯 종의 디자인 중 맨 왼쪽의 반투명 Mystical은 사진으로는 반투명의 오로라가 전달이 안 되지만 내부에서는 평가가 매우 높았던 디자인이라 기다리신 보람이 분명 있다. 또 두번째 Midnight은 언뜻 블랙같지만 자세히 보면 깊은 밤을 묘사하는 진한 청색으로 무광 블랙보다 더 매력적”이라면서 “Sparkle과 Starry는 스벅의 감성을 가장 잘 담았고 반짝이는 실물이 훨씬 더 이쁘다”고 일일이 설명을 덧붙였다.

정 부회장의 말마따나 스타벅스와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디자인 취향을 고려해 총 5가지 디자인의 카드 플레이트를 선보였다.

카드 발급량 5만매 돌파…소셜미디어 반응도 일반 카드보다 4배 이상 높아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현대카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현대카드>

5종의 디자인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뚜렷한 선호도를 나타냈다는 것. 20대 이하 젊은 층과 남성 고객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Midnight’(37.8%) 디자인이 5가지 디자인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으며, ‘Mystical’(28.5%)과 ‘Caution!’(17.3%)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Mystical’은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Sparkle’과 ‘Starry’ 디자인을 선택한 고객도 각각 전체의 10.3%와 6.1%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일부 인기 디자인 플레이트의 물량이 달리고, 상품에 대한 주요 소셜미디어 반응이 일반 신용카드보다 4배 이상 높게 나타날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다”며 “스타벅스와 함께 ‘스타벅스 현대카드’ 회원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별화된 디자인 외에도 국내외 어디서 사용하든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특성과 프로모션이 스타벅스를 즐겨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월 단위로 적립되는 일반적인 신용카드 리워드 시스템과 달리, 매일 커피를 즐기는 회원들을 위해 카드 결제 이후 3일 이내에 별이 적립되도록 한 리워드 시스템도 상품 흥행의 한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