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 BI·앱 전면 개편
SPC그룹,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 BI·앱 전면 개편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11.0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포인트 핵심 요소 재정비, 고객 소통 강화 위한 취지
SPC그룹은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가 BI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SPC
SPC그룹은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가 BI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반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SPC>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SPC그룹은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이고,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BI 리뉴얼은 지난 2012년 이후 8년 만에 진행된 프로젝트로 해피포인트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보여줄 수 있는 핵심 요소들을 재정비하고 모바일 사용에 최적화된 이미지를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새롭게 도입된 BI는 브랜딩 기업 ‘디자인 스튜디오’와 협업해 기존 BI의 원형 이미지를 단순화시키고 ‘고객의 미소와 감사의 의미’를 표현하는 그릇 모양 이미지를 활용했다. 특히 해피포인트를 떠올릴 수 있는 ‘ㅎ’의 이미지를 로고로 형상화해 직관적 이미지를 강화했다.

브랜드 컬러도 전면 교체했다. 로고 컬러는 역동적이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딥블루(Deep blue) 색상을 사용했으며, 서브 컬러는 채도가 높은 주황색, 노란색, 녹색 등 원색을 활용해 가시성을 높였다.

해피앱 메인 화면에는 소비자 사용빈도가 높은 해피오더(배달 픽업 서비스), 해피콘(해피포인트 모바일상품권), 해피마켓(쇼핑 서비스) 등의 메뉴를 하단에 배치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SPC그룹의 다양한 브랜드 뉴스와 프로모션 정보 등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SPC브랜드관’을 신설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주요 타겟인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힙(Hip)하고 역동적인 이미지의 신규 BI를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BI를 기반으로 해피포인트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해피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