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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우루사 캡슐맨이 야구장서 시구?…대웅제약 ‘우루사와 함께하는 브랜드데이’
우루사 캡슐맨이 야구장서 시구?…대웅제약 ‘우루사와 함께하는 브랜드데이’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10.22 13: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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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대에 우루사 알리기 위해 KT wiz와 스폰서십 계약
20일 우루사 캡슐맨 프로야구 경기 시작 알리는 시구
대웅제약은 프로야구 구단 KT wiz의 경기에서 '간의 날'을 기념해 '우루사와 함께하는 브랜드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그동안 무관중 경기로 진행됐던 프로야구가 관중 입장을 재개하며 활기를 띄고 있는 가운데, 대웅제약은 20일 ‘간의 날’을 맞아 우루사와 함께하는 브랜드데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전 세대에게 우루사를 알리기 위해 KT wiz와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야구선수와 팬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이날 경기에 앞서 우루사 캡슐맨이 경기 시작을 알리는 시구를 했다. 우루사가 시구한다고 해서 당연히 곰이 나올 줄 알았는데 캡슐이 나와 놀랐다는 반응부터 우루사 캡슐맨이 KT wiz 마스코트 빅(vic)·또리(ddory)와 함께 손잡고 입장해 귀엽다는 반응 등 다양했다.

경기가 끝난 후에도 연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며 누리꾼들 사이에서 사진과 영상이 공유되며 관심을 이어갔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경기를 이어오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내려가면서 오랜만에 야구장에 모인 선수와 팬들에게 웃음과 힘을 주기 위해 우루사 캡슐맨이 시구에 나섰다”고 전했다. 경기 중에는 우루사 캡슐맨과 대웅제약 임직원이 관중들과 함께 열띤 응원을 펼쳤다. 이때 ‘간에 속구 살아왔다면? 우루사란 강속구를!!’이라는 응원메시지를 전하며 선수들을 응원했다.

대웅제약은 코로나19로 지친 야구선수와 팬들을 위해 ‘우루사송 챌린지’로 응원을 이어갔다. 우루사 광고 CM으로 유명한 ‘간 때문이야’에 KT wiz를 응원하는 가사를 붙여 야구장에 온 관중은 물론 온라인으로 시청하고 있는 야구팬들과 함께 전광판과 줌(zoom)을 통해 열정적으로 응원했다.

우루사 리미티드에디션. 대웅제약
우루사 리미티드에디션. <대웅제약>

대웅제약 ‘우루사’는 최근 젊은 감성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60주년을 맞아 발매한 ‘우루사 리미티드 에디션’은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MZ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우루사 뉴트로 한정판은 우루사 BI의 핵심 요소인 곰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뉴트로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명한 조인혁 작가와 대웅제약 디자인센터가 협업해 우루사의 친숙한 곰 캐릭터와 휘장, 복고풍 글씨체 등 옛 디자인을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우루사의 상징인 곰은 우루사를 한 알 먹고 있는 곰과 귀여운 알통 포즈를 한 곰이 인상적이다. 또한, 1960~1980년대 고가의 제품들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금은 색의 소재와 장식들을 사용해 당시의 고급스러움을 되살렸다.

이러한 귀엽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인증샷’을 남기고 싶어 하는 MZ 세대의 ‘인정 욕구’를 자극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우루사를 사랑해 준 중장년층에게는 즐거움과 신선함을 줘 소장 가치가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지난 여름에는 젊은 감성의 정장브랜드 ‘지이크(SIEG)’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패션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피로 회복이 필요한 남성 직장인들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인 티셔츠, 슬리퍼, 양말 등 여름 한정 패션상품 3종을 선보였다. 우루사 뉴트로 한정판과 마찬가지로 우루사의 60년 헤리티지가 녹아 있는 곰 모양 로고를 새로운 감성으로 재해석해 귀여운 느낌으로 재탄생 시킨 것이 특징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기는 프로야구를 통해 MZ세대에게 흥미를 제공하고, 우루사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중년 소비자층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자 이번 브랜드 데이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우루사는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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