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음란물에 ‘좋아요’...주영 중국대사 “반중세력에 해킹 당했다”
트위터 음란물에 ‘좋아요’...주영 중국대사 “반중세력에 해킹 당했다”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9.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초 짜리 포르노 영상과 중국 공산당 비판글, 위구르족 강제수용소 사진에 ‘좋아요’ 눌러
류 샤오밍 주영 중국대사.주영 중국대사관 홈페이지.
류 샤오밍 주영 중국대사.<주영 중국대사관 홈페이지>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영국 주재 중국대사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이 포르노 영상과 중국 공산당을 비판하는 내용이 담긴 제3자의 트윗에 ‘좋아요’를 누른 것으로 밝혀져 곤욕을 치르고 있다. 대사관 측은 반중분자들이 야비한 음모로 계정이 공격당했다며 트위터 측에 조사를 촉구했다.

현지시각 9일 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류 샤오밍(劉曉明) 주영 중국대사의 트위터 계정이 한때 10초짜리 포르노 영상과 중국 공산당을 비판하는 글, 위구르족 강제수용소 사진 등 여러 건의 트윗에 ‘좋아요’ 표시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시각 9일 류샤오밍 중국대사 트위터 계정에는 ‘반중분자들이 야비한 음모로 악랄하게 류 대사의 계정을 공격했다’는 트윗이 올라와 있다.트위터 캡처
현지시각 9일 류샤오밍 중국대사 트위터 계정에는 ‘반중분자들이 야비한 음모로 악랄하게 류 대사의 계정을 공격했다’는 트윗이 올라와 있다.<트위터 캡처>

이에 주영 중국대사관 측은 “반중(反中)분자들이 대중을 속이기 위해 야비한 음모로 류 대사의 계정을 악랄하게 공격했다”고 밝혔다. 대사관은 “중국대사관은 이 같은 가증스러운 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대중이 이 같은 소문을 믿거나 퍼뜨리지 않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 “트위터 측에 관련 사실을 알렸으며 이에 대한 조사와 함께 이번 사안을 심각히 다룰 것을 촉구했다”고 덧붙였다.

류 대사의 트위터 계정이 ‘좋아요’를 표시한 트윗에는 ‘프리 홍콩(Free HongKong)’ ‘프리 위구르(Free the Uighurs)’란 문구가 포함된 중국 중앙정부를 비난하는 내용과 “중국이 국제사회의 비난을 받지 않고 자국민을 살해할 수 있도록 내정불간섭 원칙에 대해 립서비스 원칙에만 고수하고 있다”는 글 등이 포함됐다.

앞서 지난 7월 류 샤오밍 중국대사는 BBC 뉴스나잇에 출연해 눈이 가려진 채 재교육 수용소로 이동하는 위구르족 모습이 담긴 드론 영상과 중국을 탈출한 위구르족의 강제 불임시술 인터뷰 영상을 시청한 뒤 “죄수를 다루려면 어느 나라에서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영상 출처는 어디냐? 서양 국가정보기관들은 계속해서 거짓주장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앵커가 중국을 탈출한 위구르족 여성들의 증언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하자 류 대사는 “인구 제한을 목적으로 위구르족 여성들에게 강제 낙태 주장은 모두 거짓”이며 “신장에 강제수용소는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트위터 측은 중국 측의 조사요구에 대해 현재까지 입장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