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AK플라자, 백화점 최초 수제맥주 ‘너에게 붓는다’ 한정 출시
애경 AK플라자, 백화점 최초 수제맥주 ‘너에게 붓는다’ 한정 출시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09.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캉스·캠핑족 위한 프리미엄 수제맥주 거품 빠진 가격에 판매
MZ세대-기성세대 잇는 안도현 시인 작품 ‘너에게 묻는다’ 패러디
AK플라자는 백화점 최초 수제맥주 '너에게 붓는다'를 출시한 한정판매 한다고 밝혔다. AK플라자
AK플라자는 백화점 최초 수제맥주 ‘너에게 붓는다’를 출시한 한정판매 한다고 밝혔다. <AK플라자>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AK플라자는 백화점 최초로 수제맥주를 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수제맥주는 브루어리 전문 브랜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해 기획한 상품이다. 경기도 일산에서 양조장을 운영하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는 SNS에서 일명 ‘핫한 어른들의 놀이터’로 주목 받았으며 ‘수요미식회’ 수제맥주편에도 소개된 바 있다.

최근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52년 만의 주세법 개정과 코로나19로 인한 ‘홈술’ 트렌드로 4~5년간 매년 20~30%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맥주 회사뿐만 아니라 편의점 등 유통사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수제맥주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히고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AK플라자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MZ세대와 기성세대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콘셉트로 안도현 시인의 작품 ‘너에게 묻는다’를 패러디해 ‘너에게 붓는다’로 맥주 캔을 디자인했고 시원한 청량감과 은은한 귤향에 기분까지 산뜻해지는 페일라거로 기획했다.

이 수제맥주는 9월 4일부터 10일까지 분당점 1층 광장 피아짜360(PIAZZA360)에서, 수원점과 평택점은 식품관에서 선착순 3000캔 한정으로 판매를 개시한다. 일반 고객에게 4캔을 1만원에 판매하고, AK우리카드 결제 고객은 제품 옆에 비치된 쿠폰을 제시하면 4캔을 8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수제맥주를 기획한 AK플라자 조채연 담당은 “코로나19에 지친 고객들이 이색적인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집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