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원 ‘보령 디헬스커버리’ 펀드 출시
보령제약,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원 ‘보령 디헬스커버리’ 펀드 출시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08.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재현 대표 “디지털헬스케어 생태계 유기적이고 단단하게 구축되길 기대”
보령제약이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펀드 ‘보령 디헬스커버(D:HealthCovery)’를 출시했다.보령제약
보령제약이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펀드 ‘보령 디헬스커버(D:HealthCovery)’를 출시했다.<보령제약>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이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펀드 ‘보령 디헬스커버(D:HealthCovery)’를 출범했다. 해당 펀드는 보령제약이 주최하고, 더인벤션랩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한다.

보령제약 측에 따르면, 디헬스커버리(D:HealthCovery)는 ‘Digital Healthcare Discovery’의 합성어로 보령제약과 함께 새로운 디지털헬스케어 세상을 발견해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보령제약은 ‘보령 디헬스커버리’ 펀드를 통해 초기 단계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해 시드(Seed)투자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투자 외에도 보령제약과 관계사와의 공동사업화 기회 제공, 비즈니스 고도화 지원, 헬스케어 분야 네트워크 연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을 지원함으로써 투자 기업과의 공동 성장과 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안재현 보령제약 대표는 “’보령 ‘디헬스커버리’는 단순한 펀드라기보다 역량과 가능성을 갖추고 있는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가깝다”며 “하루빨리 디지털헬스케어 생태계가 유기적이고 단단하게 구축돼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보령 디헬스커버리’ 펀드 홈페이지(www.dhealthcovery.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보령제약은 24일부터 오는 9월 21일까지 한 달간 집중 모집을 진행하고, 이후에는 펀드 소진 시까지 수시 모집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