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안전경영 위한 동반성장 파트너십 구축
대림, 안전경영 위한 동반성장 파트너십 구축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8.2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회사와 안전관리 성과 공유해 인센티브 지급
대림산업 안전관리자와 협력회사 직원들이 e편한세상 금정산 현장에서 안전벨트를 비롯한 보호구 착용을 점검하고 있다. 대림산업
대림산업 안전관리자와 협력회사 직원들이 e편한세상 금정산 현장에서 안전벨트를 비롯한 보호구 착용을 점검하고 있다. <대림산업>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대림산업은 협력회사의 안전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대림은 안전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하고 협력회사의 자발적인 안전 활동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안전관리 성과공유제와 안전 컨설팅 지원 등을 실행하고 있다.

대림은 지난해 도입한 ‘안전관리 성과공유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제도는 협력회사와 사전에 안전관리 평가항목과 목표를 설정하고 그 결과에 따라 협력회사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난해는 16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제도를 운영했으며 이 기간 동안 한 건의 중대 재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올해는 26개 협력회사가 참여한 가운데 현재까지 발생한 재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협력회사의 안전경영 역량 향상을 위해 안전 컨설팅도 지원한다. 협력회사 중 안전관리 컨설팅이 필요한 업체 10곳을 선정해 지난 6월부터 3개월 과정으로 외부 안전 전문기관에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컨설팅 비용은 대림에서 부담한다. 협력회사는 컨설팅 성과와 개선 결과에 따라 향후 대림에서 진행하는 업체 평가 시 가점을 받게 된다.

성과공유제에 참여하고 있는 김명철 나인공영 소장은 “일방적인 안전관리 지침 전달이나 지시가 아니라 함께 목표를 설정하고 성과를 관리할 수 있어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면서 “원청사의 안전관리 노하우도 습득할 수 있고 인센티브까지 받을 수 있어 동기부여가 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