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첫 수출을 이뤄내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알렸다.
KT&G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협업해 지난 17일 릴 솔리드(lil SOLID), 전용스틱 핏(Fiit)을 러시아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KT&G는 지난 1월 PMI와 전자담배 릴(lil)의 해외 판매를 위한 글로벌 협업 계약을 발표한 바 있다. KT&G는 최초 3년 동안 전자담배 제품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한국을 제외한 해외시장에서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활용해 KT&G 제품을 출시 및 판매하는 내용이다.
첫 수출국인 러시아는 최근 전자담배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높고 시장 규모가 큰 지역이다. 현지에 출시되는 릴 솔리드는 다크네이비, 화이트, 블루 3가지 색상이며, 전용스틱은 핏 레귤러(Fiit REGULAR), 핏 바이올라(Fiit VIOLA), 핏 크리스프(Fiit CRISP) 총 3가지 종류다.
이번에 출시하는 릴 솔리드는 국내 판매 중인 릴 플러스의 수출용 제품이다. PMI는 KT&G와 계약체결 이후 전자담배 디바이스와 전용스틱 등에 대해 상업화 이전 세밀한 검사를 완료했다.
백복인 KT&G 사장은 “KT&G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혁신성이 적용된 전자담배 릴의 해외 첫 출시로 감회가 새롭다”며 “KT&G와 PMI 양사의 협업으로 인해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릴은 성인 흡연자들의 선택 폭을 더욱 넓혀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PMI 최고경영자는 “금연이 쉽지 않은 성인 흡연자들이 본인의 건강, 공중 보건 및 사회 전반의 이익을 위해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담배를 끊고 더 나은 대안을 택하도록 하는 것이 PMI의 비전”이라며 “한국 외 지역에서의 KT&G 제품 상업화는 견고한 PMI의 전자담배 포트폴리오를 강화시켜줘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대안을 제공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