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한화생명은 지난 1월 국내 3대 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2008년 2월 한국기업평가와 NICE신용평가로부터 신용평가 ‘AAA’를 받은 이후 13년 연속 최고등급을 유지했다.
국내 3대 신평사는 저금리로 인한 국내·외 경제 저성장세, 보험시장 포화, IFRS17 도입에 대비한 금융감독당국의 규제 강화 등 어려운 상황에도 시장지배력을 바탕에 둔 한화생명의 우수한 사업성과 다변화된 보험 포트폴리오를 통한 안정적 수익기반을 높이 평가했다. 또 리스크 관리능력을 바탕으로 이익창출력·지급여력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평사들은 전속설계사 위주 영업채널을 보유하고 있어 판매 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봤다. 또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특별계정 상품으로 고르게 분산된 포트폴리오가 사업다각화 측면에서 긍정적인 요인으로 평가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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