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비건 특집’ 진행…“채식으로 건강 챙기세요”
홈앤쇼핑, ‘비건 특집’ 진행…“채식으로 건강 챙기세요”
  • 이기동 기자
  • 승인 2019.07.23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앱 ‘좋은밥상’ 매장서, 고객 성향의 다양성 반영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사장 최종삼)이 최근 건강식에 대한 관심과 함께 동물·환경보호 등 이른바 ‘개념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비건(Vegan : 엄격한 채식주의자) 특집’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홈앤쇼핑이 건강식에 대한 관심과 함께 동물·환경보호 등 이른바 ‘개념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비건(엄격한 채식주의자) 특집’을 마련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건강식에 대한 관심과 함께 동물·환경보호 등 이른바 ‘개념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비건(엄격한 채식주의자) 특집’을 마련했다.<홈앤쇼핑>

비건은 동물의 가죽과 뼈, 고기 등 동물성 재료나 동물실험을 거친 성분의 제품을 소비하지 않는 가장 엄격한 채식 단계,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신조어다.

과거에는 채식주의가 정치적, 종교적 선택이었다면 최근에는 일종의 트렌드로 받아들여지면서 채식 입문의 문턱이 낮아지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비건 인구는 약 150만 명에 달했다. 하지만 비건 인구에 비해 쇼핑 인프라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홈앤쇼핑은 빠르게 확산되는 채식주의 문화에 발 맞춰 이달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비건 특집을 준비했다.

△비건 스타터 세트 △비건 온가족 건강밥상 세트 △마이오트 순식물성 귀리음료 등 29개 다양한 중소기업 비건 상품을 홈앤쇼핑의 대표 할인행사인 ‘10&10 프로모션’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윤리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패턴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 성향의 다양성을 고려해 더 많은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특집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매주 수요일 ‘좋은밥상데이’를 운영 중이다. 좋은밥상데이는 모바일 앱 내 ‘좋은밥상’ 매장에서 운영되며 제철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가 적용시간은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목요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이번 주는 대복 한복선 갈비탕과 맛있게 매운 하남 쭈꾸미를 특가로 판매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