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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50개월 연속 모바일 앱 홈쇼핑 업계 1위
홈앤쇼핑, 50개월 연속 모바일 앱 홈쇼핑 업계 1위
  • 노철중 기자
  • 승인 2019.07.12 12: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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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홈앤쇼핑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이 2019년 6월 앱 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하며 2015년 5월부터 50개월 연속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의 6월 자료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순 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전체 커머스 업계 종합 순위에서는 7위(쿠팡·11번가·위메프·G마켓·티몬·옥션 순)를 차지했다.

특히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수치를 나타내는 단독 이용률은 14.1%를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 1위, 전체 커머스 업계 3위(쿠팡·11번가 순)에 올랐다. 홈앤쇼핑은 홈쇼핑 시장에서 TV와 온라인 쇼핑의 경계가 모호해질 것이라는 선제적 판단에 따라 2013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론칭하고 TV와 모바일 시너지에 집중해왔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홈앤쇼핑의 모바일 시너지 전략은 ▲큐레이션 서비스 ▲‘좋은밥상’ 등 모바일 특가숍 운영 ▲실적 기반 인기상품 추천 ▲음성검색 고도화 ▲모바일 고객평가단 운영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2017년 7월부터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TV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전용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모바일 2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모바일 2채널은 신규 론칭 상품을 우선적으로 편성해 중소협력사의 입점 기회 확대와 성공적 론칭을 지원하고 있다”며 “TV 방송의 시간적 제약 탓에 기회를 얻기 어려운 상품들은 홈앤쇼핑의 모바일 트래픽을 활용한 홍보 및 판매 효과를 극대화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상품을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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