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구광모 LG그룹 회장 “‘고객 감동’을 위한 변화, 멈추지 않겠다"
[신년사]구광모 LG그룹 회장 “‘고객 감동’을 위한 변화, 멈추지 않겠다"
  • 이경원 기자
  • 승인 2019.01.0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세 가지 기준 제시

 

2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새해모임에서 구광모 (주)LG 대표와 임직원들이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다지고 있다.(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구광모 (주)LG 대표, 권영수 (주)LG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LG>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LG는 2일 오전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구광모 ㈜LG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2019년 ‘LG 새해 모임’을 열었다.

올해 ‘LG 새해 모임’은 기존 참석해 왔던 부회장 및 사장단 등을 비롯한 경영진뿐 아니라 생산직, 연구직 등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도 참석하면서 참석자 수가 400명에서 800여명으로 늘어났다.

구광모 회장은 먼저 “새해 모임을 통해 LG 가족 여러분들을 직접 뵙고 처음 인사 드린다”며 “새로운 LG를 여는 가슴 벅찬 설렘과 커다란 책임감을 갖고 이 자리에 섰다”고 신년사를 시작했다.

이어 “창업 이후 70여 년이 지난 지금, LG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23만명 구성원들의 열정과 헌신, 수많은 파트너사들의 신뢰와 협력, 그리고 무엇보다 LG를 응원해주신 ‘고객’의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소회를 밝혔다.

구 회장은 “지난해 6월 ㈜LG 대표로 선임된 후 LG가 쌓아온 전통을 계승·발전시키는 동시에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변화할 부분과 LG가 나아갈 방향을 수없이 고민해 보았지만 결국 그 답은 ‘고객’에 있었다”고 말했다. 구 대표는 10분간의 스피치 중 ‘고객’을 총 30번 언급했다.

구 회장은 “지금이 바로 우리 안에 있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의 기본 정신을 다시 깨우고 더욱 발전시킬 때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한 변화의 출발점으로 ‘LG만의 진정한 고객 가치’에 대한 세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 LG의 고객 가치는 고객의 삶을 바꿀 수 있는, 감동을 주는 것 ▲ LG의 고객 가치는 남보다 앞서 주는 것 ▲ LG의 고객 가치는 한두 차례가 아닌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 세 가지다.

구 회장은 “LG의 진심이 담긴 우리만의 방식을 더욱 고민하여 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가야 겠다”며 “제대로 실천해간다면 ‘고객과 사회로부터 진정 사랑받는 LG’를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에게는 고객과 함께 70여 년의 역사를 만들어 온 저력과 역량이 있다”며 “새로운 LG의 미래를 다같이 만들어 가자. 저부터 실천하겠다. 결코 멈추지 않겠다”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