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대학 캠퍼스 장애 접근성 지도' 제작
SK행복나눔재단, '대학 캠퍼스 장애 접근성 지도' 제작
  • 권호
  • 승인 2018.03.0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장애 학생의 이동권과 학습권 보장을 위해 '대학 캠퍼스 장애 접근성 지도'를 론칭했다.<SK행복나눔재단>

 

[인사이트코리아=권호기자]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장애 학생의 이동권과 학습권 보장을 위해 수도권 10개 대학 및 소셜 벤처와 제작한 '대학 캠퍼스 장애 접근성 지도'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대학 캠퍼스 장애 접근성 지도'는 SK행복나눔재단과 한양대·고려대·연세대·서강대·중앙대 등 수도권 10개 대학 및 소셜 벤처 '엔젤스윙'이 장애 학생들의 이동 및 학습 환경을 향상시키고자 구축한 온라인 지도다. 학교 캠퍼스 내 건물 출입구나 길을 못찾아 불편을 겪는 등 장애 학생들이 겪어왔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일환이다. 

이번 지도는 드론 활용 매핑 기술을 보유한 소셜 벤처 엔젤스윙이 드론을 활용해 장애 학생들의 경로 정보를 세밀하게 파악하고,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써니가 직접 대학을 찾아가 도보 조사, 재학생들과의 대면 조사 등을 진행했다.

지도는 공식 사이트(barrierfreecampus.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정기 업데이트로 정확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대학 캠퍼스 장애 접근성 지도는 대학·청년의 실행력과 스타트업 기술력이 만나 만들어낸 일종의 사회 혁신"이라면서 "앞으로도 사회에 필요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