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현대차, 美포천 '디자인혁신 25대 기업' 선정
삼성전자·현대차, 美포천 '디자인혁신 25대 기업' 선정
  • 조혜승 기자
  • 승인 2018.01.0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천>이 선정한 25대 디자인 혁신 글로벌 기업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8일 <포천>은 25개 ‘디자인 혁신(Business by Design)’ 기업에 애플과 구글, 아마존, 에어비앤비, 인스타그램, 테슬라 등 해외 기업들과 함께 한국 기업으로 삼성전자와 현대차 2곳을 선정했다.

포천은 우수한 제조 역량과 유통망에만 의존할 수 없는 세계화와 디지털화 시대를 맞아 고객과 소통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자인 분야에 적극 투자하고 있는 세계 25개 혁신 기업들을 뽑았다고 밝혔다.

특히 포천은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줬다. 삼성전자는 통합적이고 전략적인 신념을 갖고 있으며 현대자동차도 새로운 기술 개발에 빠르게 나서고 있다고 호평했다.

또한 “자동차 판매에 있어 속도가 가장 중요한데 현대자동차는 2017년 대규모 최첨단 디자인 연구소의 문을 열었다”면서 “현대차는 자동차 디자인에 소요되는 3년의 기간을 절반으로 줄이려 한다. 아울러 자율주행차 스타트업 기업 웨이모 같은 새로운 경쟁자와도 보조를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이밖에 다이슨, 마이크로소프트, IBM, 스타벅스, 이케아, 나이키 등이 명단에 올랐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