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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5 14:47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아시아나, 3년 연속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최고항공사’ 석권
아시아나, 3년 연속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최고항공사’ 석권
  • 이기동 기자
  • 승인 2017.10.25 16: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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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8년 연속 항공사 1위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3년 연속 국내 3대 서비스 평가에서 ‘최고 항공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나항공은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모두 석권함은 물론, 이들 모든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3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간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됐으며, 아시아나항공은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점점 증가하는 관광객 수요와 니즈를 반영해 직항편이 없어 방문하기 힘든 ▲베트남 후꾸옥 ▲일본 하코다테 ▲이탈리아 베네치아 노선에 전세기를 운항하고 최신예 항공기 A350을 도입하며 ▲국내 유일 휴대전화 로밍서비스와 기내 인터넷(WiFi) 서비스 제공 ▲기존 이코노미석 보다 좌석 간격이 7~10㎝ 넓은 ‘이코노미 스마티움’ 도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구자준 캐빈본부장은 “KS-SQI 항공부문 8년 연속 1위 수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아시아나의 노력이 다시 한번 고객들께 인정 받았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싶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적인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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