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끄는 콘도·리조트
눈길 끄는 콘도·리조트
  • 박흥순 기자
  • 승인 2015.03.2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들어진 경관 속 시원하고 달콤한 休…

힐링 붐을 타고 휴가철 캠핑이 각광을 받고 있지만 콘도와 리조트도 대중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다. 전국에 이름난 휴양지는 물론 산과 물이 아름다운 곳에는 으레 멋들어진 휴양시설이 자리 잡고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최근에는 소셜커머스에서도 관련 상품들을 쉽게 접할 수 있어 더 눈길을 끈다.
 

‘한화 산정호수 안시’ ‘대명양평리조트’
 

우선 서울 근교에는 주로 동쪽에 콘도와 리조트가 밀집해 있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흐르는 지역은 멀리 휴가를 떠날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포천의 산정호수 인근에 위치한 ‘한화 산정호수 안시’는 특히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지난해 새롭게 단장한 ‘산정호수 안시’는 명성산 인근에 위치해 가을단풍이 멋있기로 이름난 곳이다. 또, 여름에는 한탄강에서 래프팅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산속에 우물과 같은 맑은 호수‘라는 이름답게 조용한 경관을 느끼면서 달콤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서울의 동쪽으로 눈을 돌려보면 양평에 있는 ‘대명양평리조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남한강변을 따라 시원하게 펼쳐진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대명양평리조트’는 서울에서 불과 30분 거리로 193여 객실과 20개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별헤는밤 캠핑장’ 같은 야영시설도 갖추고 있어 캠핑족들의 마음도 사로잡는다.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강원도는 전통적인 휴양의 중심지다. 남북으로 길게 펼쳐진 태백산맥을 따라 영동과 영서로 구분되는 강원도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시간을 제공한다.
대학시절의 낭만이 서려있는 춘천 일대는 호반의 도시답게 강변을 따라 수 많은 리조트와 콘도가 자리하고 있다. 그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곳은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다.
엘리시안 강촌은 인근에 자라섬, 남이섬이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용추계곡과 같은 관광명소도 즐비하다. 때문에 연인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이와더불어 낚시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이번 휴가철에 엘리시안 강촌을 방문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것이다.

‘대명비발디파크’ ‘오크밸리’

홍천의 ‘대명비발디파크’와 원주 인근의 ‘오크밸리’는 그와 또 다른 장점이 있다. 이들은 영서지방의 산세에 자리 잡고 있어 외부와 지리적으로 단절돼 있다. 때문에 조용한 휴양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그러면서도 ‘서울-춘천 간 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탓에 이용하는데 있어 큰 불편함이 없다는 것은 또 다른 매력이다.

‘용평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이밖에도 대관령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와 ‘알펜시아 리조트’, 설악산 인근의 수많은 리조트는 올여름 바다를 찾아 떠나는 휴양객들에게 적합한 휴양지로 꼽을 수 있다.
무난하면서도 별다른 차이점이 없다는 것이 영동지방에 위치한 콘도·리조트의 장점이자 단점으로 꼽히는데, 보다 색다른 휴식을 원한다면 양양 해변가에 위치한 ‘대명 쏠비치 리조트’에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지중해풍의 해양리조트를 추구하는 쏠비치 리조트는 동해와 설악이라는 자연경관에 스페인식 지중해 풍의 리조트가 어우러져 색다른 멋을 자아낸다.

 ‘아산 스파비스’ ‘대천 파로스’

충청권의 휴양지는 서해안 갯벌 지대와 아산의 온천지대가 대표적이다.
오래전부터 개발된 아산의 도고온천 일대는 휴가철이면 전국에서 온천욕을 즐기기 위해 몰려드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이 곳에는 금호리조트의 ‘아산 스파비스’가 대표적이다. 파도풀, 대온천장, 슬라이드 등 수많은 부대시설을 갖춘 스파비스는 숙박시설을 제외한 동양최대의 온천장으로 만성염증의 치료와 통풍치료에 특히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령머드축제로 유명한 대천해수욕장에는 한화리조트 ‘대천 파로스’가 자리 잡고 있다. 리뉴얼 3주년을 맞는 대천 파로스는 7월6일까지 무료숙박권과 워터피아 무료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퀴즈이벤트’를 진행한다. 올 여름 서해안의 갯벌과 운치 있는 낙조를 염두에 둔 이들이라면 한번쯤 응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대명 리조트 변산’ ‘지리산 한화 리조트’ ‘덕유산 무주 리조트’

전라도는 예로부터 맛있는 음식이 많기로 유명하다. 이와 더불어 남해안으로 내려갈수록 펼쳐지는 멋들어진 자연경관은 눈도 즐겁게 해준다. 눈과 입이 모두 즐거워지는 전라도의 대표적인 콘도리조트는 대명의 ‘리조트 변산’과 지리산 ‘한화리조트’, 덕유산 ‘무주리조트’다.
전라도의 대표적인 휴양지 변산반도에는 대명리조트 변산이 있다. 채석강이라는 천혜의 자연경관 인근에 위치한 대명리조트 변산은 서울에서 차로 약 3시간가량 떨어져 있다.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있으며 격포해수욕장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서해안 특유의 낙조를 탁 트인 객실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변산반도 국립공원의 8경도 인접해 있어 편안한 휴식과 더불어 많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지리산의 넉넉한 품과 섬진강의 맑은 물속에서 제대로 된 ‘힐링’을 하고 싶은 이들에게는 ‘지리산 한화리조트’가 제격이다. 다른 리조트들과 다르게 휴식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며, 지리산을 찾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덕유산의 ‘무주리조트’는 한국의 대표적인 산악형 리조트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212만3000평의 부지위에 자연과 사람의 조화라는 컨셉을 접목시킨 무주리조트에 가면 흡사 오스트리아에 간 기분이 든다. 산악형 리조트답게 휴가철에는 지리산과 덕유산을 등산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발길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다.

 ‘한화 해운대 티볼리’‘대명리조트 경주’

경상도 지역은 경주와 부산의 해변가, 통영, 거제를 중심으로 많은 리조트가 발달해 있다. 특히 부산은 여름이면 수백만 명의 인파가 몰리는 해운대 해수욕장의 중심에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가 있다. 해운대 티볼리는 도심에 위치한 리조트답지 않게 훌륭한 전망을 자랑한다. 특히 바다전망의 객실은 넓은 창 너머로 해운대 앞바다가 보인다. 광안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며 날이 좋으면 오륙도가 눈앞에 펼쳐지기도 한다.
신라 천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경주 보문호 인근에는 ‘대명리조트 경주’가 있다. 봄이면 흩날리는 벚꽃의 명소 보문호와 인근에 위치한 수많은 관광명소 덕분에 대명리조트 경주는 사시사철 관광객으로 발 디딜 틈이 없다. 이번 여름휴가를 맞아 고즈넉한 역사의 도시 경주를 방문하고자 한다면 대명리조트 경주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발리’에서 찾은 ‘하와이’

여름 휴가를 맞아 해외로 발길을 돌리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이다. 특히 동남아시아권역은 항공요금이 많이 저렴해 진 탓에 과거보다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됐다. 하지만 그 가격이 무색할 만큼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도 많아졌다. 최근 조사된 대한항공의 승무원 추천 여행지에서도 미국 하와이와 동남아시아가 그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각광을 받고 있다.

‘코모 샴발라 리조트’

인도네시아의 발리섬에 위치한 ‘코모 샴발라 리조트’는 휴식과 웰빙을 누리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최적의 장소다. 발리 우붓 북쪽의 정글과 강에 둘러싸인 코모 샴발라는 아시아식의 건강식품과 음식이 각 개인의 요청에 맞춰 제공되는 럭셔리 리조트다.
총 30개의 객실과 5개의 풀빌라를 갖추고 있으며, 4개의 독립된 빌라를 갖추고 있으며 가이드와 함께 발리섬의 정글을 하이킹 할 수 도 있어 몹시 매력적인 리조트다. 이와 더불어 각종 필라테스, 아웃도어 스포츠, 묵상, 요가 같은 프로그램도 준비 돼 있다. 올 여름에는 국내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인 발리의 ‘코모 샴발라 리조트’를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
주소 : COMO Shambhala Estate Banjar Begawan, Desa Melinggih Kelod, Payangan, Gianyar 80571 Bali Indonesia
전화 : +62 361 978 888
팩스 : +62 361 978 889
메일 : res@cse.comoshambhla.bz
웹사이트 : http://cse.comoshambhala.bz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