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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5 19:1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KB헬스케어 “즐거운 건강관리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문화 선도”
KB헬스케어 “즐거운 건강관리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문화 선도”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3.02.27 10: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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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비즈니스 입지 강화…2분기 콘텐츠에 ‘게이미피케이션’ 탑재
KB손해보험 자회사 KB헬스케어가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27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자회사 KB헬스케어가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27일 밝혔다.<KB손해보험>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KB손해보험 자회사 KB헬스케어가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27일 밝혔다. 고객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고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해 다른 플랫폼과의 차별화를 이뤄내겠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KB헬스케어는 건강검진, 일상 건강 정보, 유전자 검사 등 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고객 개인에게 맞춤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KB오케어(KB O’Care)를 운영 중이다.

그동안 KB헬스케어는 경쟁사 대비 발 빠른 행보를 보여왔다. 지난해 하반기 금융회사 최초로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비의료 건강관리서비스’ 인증 마크를 획득했고, 블루앤트, 아워홈, 솔티드와 같이 시장에서 검증된 10여개 헬스케어 파트너사와의 공동 연구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플랫폼으로서 서비스 확장에도 적극적이었다.

또한 KB헬스케어는 파트너사와 협렵해 기업체 임직원 대상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며 B2B(기업간 거래)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에도 시동을 걸었다. 지난해 6월에는 KB손해보험 임직원 대상으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과 공동 개발한 디지털 식단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KB금융그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KB오케어를 시범 운영한 결과, 1년 만에 누적 가입자 수 3만명을 돌파했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쌓인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와 양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리더로의 새로운 도약을 목표로 B2B 비즈니스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KB금융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원칙을 이어받아 건강한 사회적 토대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함께할도 방침이다. 기존 헬스케어 서비스에서 국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발굴하고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올해 신설된 KB헬스케어 R&D센터에서 헬스케어 데이터 융합 솔루션 개발이 진행 중이다.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사들이 KB헬스케어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장에 진입하는 기술적 토대를 만들어 건강한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KB헬스케어는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군 장병에게도 서비스를 확대해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군 장병 건강을 위한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며, 국민의 건강을 위한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병영 내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KB헬스케어는 올해 2분기 서비스 개편을 통해 KB오케어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리 콘텐츠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게임화)’ 요소를 탑재할 예정이다. 고객은 KB오케어의 참여형 서비스를 통해 유용한 건강관리 정보를 습득하고 적립금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리워드도 받을 수 있다.

KB헬스케어는 올해 하반기 소비자 대상 사업(B2C)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우리 사회에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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