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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18:13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DB손보, 보험금 청구 방문고객 위한 키오스크 운영
DB손보, 보험금 청구 방문고객 위한 키오스크 운영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3.02.24 10: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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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앤넷과 함께 개발…지난 20일부터 강남 고객센터에서 서비스 시작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 탑재…연계 병원 진료비영수증 등 자동 확인
DB손해보험이 지난 20일부터 강남 고객센터에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 서비스를 시작했다.<DB손해보험>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앤넷(대표 김동헌)과 함께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무인청구 단말기)를 개발하여 지난 20일부터 강남 고객센터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의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서비스는 대형 병원의 원내 키오스크나, 서비스 중계 업체의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하여 의원급 진료를 받았거나 디지털 디바이스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대 보험가입자는 이용이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으나 이를 보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키오스크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이 탑재 되어 연계된 병원의 실손 보험금 청구시에는 진료비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자동으로 확인된다. 이에 보험가입자가 해당 병원으로부터 진료비 관련 서류를 별도 발급받을 필요가 없다. 

또한, 연계 병원에서 진료받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보험금 청구 기능도 제공되어 모든 방문 고객들이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는 불편함이 줄어들게 되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센터 내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고객센터 창구 업무의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시범운영 후 점차 전국 고객센터로 확대 할 것”이라 전했다. 또한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접수건은 일정 요건이 충족될 경우 자동 무심사 지급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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