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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LG유플러스, 높아진 무선 경쟁력 기반으로 올해도 안정적 성장 기대”
“LG유플러스, 높아진 무선 경쟁력 기반으로 올해도 안정적 성장 기대”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3.02.06 19: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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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성 비용 없는 2022년 4분기
저변동성 방어주 이상으로 주목받기 위해선 비통신 성과가 필요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6일 LG유플러스에 대해 지난해 4분기는 비용 통제, 비용 안분 인식 효과에 시장 기대치를 20% 상회했다고 전했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LG유플러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과 비슷한 3조6100억원, 영업이익은 81.1% 증가한 2866억원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2354억원)를 20% 이상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김아람 연구원은 “일회성 비용(650억)이 있었던 2021년 4분기와는 달리 성과급이 연중 안분 인식되며 인건비가 전년 동기대비 –10.8%, 전분기 대비 –6.3% 감소했다”며 “마케팅비와 상각비 또한 가입자 확보 경쟁 완화, 생산설비투자(CapEx) 투자 부담 감소가 반영되며 각각 전년 동기대비 -5.5%, -0.6%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모바일 서비스 수익 성장률 반등이 반가웠다”라며 “사물통신(M2M) 가입자가 증가하며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여전히 하락세이나, 3사 중 핸드셋 가입자 순감 폭이 가장 작고, 고가치 가입자 유치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돼 긍정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IPTV 부문은 성장률이 크게 둔화됐다”며 “2022년 1분기 10.6% → 2분기 7.8% → 3분기 1.5% → 4분기 3.1%”라고 언급했다.

그는 “최근 몇 개 분기 동안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 가입자를 직권해지했는데 향후 ARPU-가입자 순증을 끌어올려 성장률을 재차 반등시킬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가이던스로 별도 서비스 수익 +4%, 이동통신(MNO) 전년(+2.4%) 대비 높은 성장, 스마트홈 미드싱글, 기업인프라 하이싱글 성장을 제시했다”며 “지난해 4분기 실적을 통해 비용 통제, 모바일 체력 향상을 확인했으나 가이던스 달성 여부는 IPTV/모바일 실적을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단말 매출을 하향 조정해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1.3% 늘어난 14조800억원, 영업이익은 5.5% 증가한 1조1400억원, 주당배당금(DPS) 690원(기대 배당수익률 6.2%)을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5G 침투율이 50% 이상으로 올라와 통신 3사 모두 전년 대비 영업이익 성장률 둔화가 예상되는 만큼, 상대적으로 LG유플러스의 무선 경쟁력 상승(제한적인 가입자 이탈, 고가치 가입자 확보)이 돋보일 수 있다”며 “그러나 저변동성 방어주 그 이상으로 주목받기 위해서는 시장의 관심을 환기시킬 만한 비통신 사업 부문(미디어/B2B 등)의 성과가 필요해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영업이익 성장률 둔화, 시장 반등에 따른 업종 상대매력도 감소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소폭 하향 조정했다”고 부연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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