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보통
  • 경기
    B
    11℃
    미세먼지 보통
  • 인천
    B
    11℃
    미세먼지 보통
  • 광주
    B
    13℃
    미세먼지 좋음
  • 대전
    B
    미세먼지 좋음
  • 대구
    B
    미세먼지 보통
  • 울산
    B
    미세먼지 보통
  • 부산
    B
    미세먼지 좋음
  • 강원
    B
    12℃
    미세먼지 보통
  • 충북
    Y
    14℃
    미세먼지 좋음
  • 충남
    B
    12℃
    미세먼지 좋음
  • 전북
    B
    13℃
    미세먼지 좋음
  • 전남
    B
    미세먼지 좋음
  • 경북
    B
    16℃
    미세먼지 보통
  • 경남
    B
    미세먼지 좋음
  • 제주
    Y
    14℃
    미세먼지 좋음
  • 세종
    B
    미세먼지 좋음
최종편집2024-04-25 19:1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품 발굴부터 육성까지 ‘일사천리’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품 발굴부터 육성까지 ‘일사천리’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3.01.0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일사천리 방송 통해 141개 우수 중기 상품 론칭…47개 일반상품 전환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이 대표적 중소기업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발굴부터 입점, 판매까지 일사천리로 지원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판로지원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발굴부터 입점, 판매까지 지역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판로지원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발굴부터 입점, 판매까지 지역 중소기업 판로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홈앤쇼핑>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일사천리 사업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바다숲감태’, ‘청해우진도곱창김’, ‘바다한끼해물모듬’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차례로 일반방송으로 전환됐다고 9일 밝혔다.

‘바다숲감태’, ‘청해우진도곱창김’, ‘바다한끼해물모듬’은 홈앤쇼핑의 찾아가는 MD상담회를 통해 발굴된 상품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각 MD들이 호흡을 맞춰가며 체력을 길러 일반방송으로 전환된 사례들이다. 특히 지난 5일 방송한 ‘청해우진도곱창김’은 방송 시작과 동시에 1억 3000만원 매출, 2300세트 주문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해 일사천리 방송은 △지방자치단체 추천 △상품추천위원회 추천 △전국 1등 농어촌 상품 △우수 제조기업 분야로 우수 중소기업 상품 141개를 론칭했다. 특히 도토리순면, 초림단지콩국, 영덕청어과메기 등 좋은 반응을 얻은 47개 상품을 일반방송으로 전환한 바 있다. 올해도 2일 ‘바다숲감태’, 5일 ‘청해우진도곱창김’, 6일 ‘바다한끼해물모듬’ 일반방송 전환을 시작으로 중소기업 인큐베이팅에 박차를 가해 일반방송 전환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전국에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판로가 부족해 고객들에게 어필 못하는 상황이 많다”며 “올해도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