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R
    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9℃
    미세먼지
  • 부산
    H
    10℃
    미세먼지
  • 강원
    H
    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R
    10℃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0℃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펄어비스, 붉은사막 인게임 영상에 대한 해석”
“펄어비스, 붉은사막 인게임 영상에 대한 해석”
  • 장원수 기자
  • 승인 2022.12.0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류에이션 방식에 대한 이해 필요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키움증권은 1일 펄어비스에 대해 붉은사막 인게임 영상 공개에 따른 퀄리티 수준과 유저 피드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동 게임을 포함한 도깨비 등 주력 신작의 추정치와 메타버스 플랫폼 가치에 대한 밸류를 조정 예정이며, 트리플 A급 게임 제작과 플랫폼 확장에 대한 긍정적 관점을 유지한다고 전했다.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펄어비스 목표주가 산정은 2024년 지배주주순이익 1940억원에 목표 주가수익비율(PER) 20배와 연간 할인율 10%를 적용한 2023년 게임 사업 가치 3조5000억원과 메타버스 기반의 광고사업 수익가치 1조1000억원을 합산한 결과”라며 “통상적으로 게임 업체에 부여하는 밸류에이션이 4분기 FWD 지배주주지분순이익에 타겟 PER이 적용된 방식이기에 위와 같은 밸류에이션 적용이 투자자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펄어비스 자체 엔진의 내재 가치와 이에 기반한 신작의 퀄리티 및 중장기적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확장성까지 감안하면 기간 확장을 고려한 밸류에이션 적용은 납득 가능한 사안으로 제시한다”고 밝혔다.

<br>

김진구 연구원은 “붉은사막 영상 공개 시점 지연은 콘솔 플랫폼사인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 쌍방이 펄어비스의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인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대중적 게임쇼 및 시상식에 영상을 출품하는 것보다는 자사 쇼케이스에서 대표작으로 홍보할 수 있는 별도의 자리를 가지는 것을 선호했기 때문으로 판단하며, 이런 관점에서 사측도 파트너와 협업 과정에서 변수를 강조한 것으로 해석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다만 특정 플랫폼에 대한 독점적 집중보다 마케팅에 포커스된 선별적 협업을 가져갈 선택을 바라보며 이에 올해 연말 기점으로 3~4개월 이후에 재차 인게임 영상 공개에 따른 펄어비스 기업가치 레벨업을 조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