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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6:14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세븐일레븐, '즉석 치킨' 매출 전년 동기 대비 50% ↑
세븐일레븐, '즉석 치킨' 매출 전년 동기 대비 50% ↑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11.21 10: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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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즉석치킨 매출이 올해 들어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코리아세븐>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올해 들어 즉석치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11월 1일~20일)에도 즉석치킨 매출이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4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0월(30%)과 9월(25%)에 비해 대폭 상승한 수치로 달을 거듭할수록 매출이 가파르게 늘어나며 편의점 인기품목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치킨의 인기요인이 가성비에 있다고 설명했다. 물가 상승과 함께 치킨 가격도 오름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즉석치킨이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달 세븐일레븐은 즉석치킨 인기에 힘입어 전문점 후라이드치킨 한 마리 수준의 양을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만쿠만구치킨’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 제품은 극강의 가성비로 현재까지 4만개 이상 팔려나가며 치킨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을 맞아 실내활동이 늘어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즉석치킨을 더욱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축구대회를 앞두고 치킨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현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 경기가 열리기 이전인 23일까지는 만쿠만구치킨을 하나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우리나라 경기 기간인 24일부터 12월 2일까지는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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