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허닭’과 손잡고 HMR 사업 강화 나서

가정간편식 공동 기획‧개발, 마케팅 협력 MOU 체결

2022-09-16     이기동 기자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BBQ가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허닭’과 손잡고 HMR(가정간편식) 사업 확대에 나선다.

윤홍근(오른쪽)

제너시스BBQ그룹(회장 윤홍근)은 16일, 허닭(대표 허경환‧김주형)과 가정간편식 제품 공동 개발 및 온라인 홍보 마케팅 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BBQ와 허닭은 제너시스BBQ 그룹 내 다양한 브랜드와 BBQ 자체 전문 R&D(연구개발) 센터를 활용해 HMR/RMR/밀키트 등 가정간편식 공동 기획‧개발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온라인 유통 채널, 소비자 접점 확대 통한 HMR 경쟁력 강화 전략

BBQ는 우수한 원재료와 전문 R&D 센터의 노하우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기존 판매 채널인 BBQ몰 외에도 허닭과 프레시지 웹사이트까지 소비자와의 온라인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과 윤경주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 및 경영진과 허닭 김주형 대표, 권오준 부사장, 강성일 센터장이 함께했다.

윤홍근 회장은 “최근 물가와 인건비 상승으로 조리가 편리하면서도 질 좋은 가정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개발해 양사 모두 빠르게 성장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