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고객 참여 ‘21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모집

TV홈쇼핑 론칭 신상품 평가·발굴 역할 수행...공정성, 투명성 제고

2022-06-27     이기동 기자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각자대표이사 이일용·이원섭)은 다음달(7월) 11일까지 ‘제21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상품선정위원회는 2011년부터 방송 상품 선정에 있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과정으로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및 내·외부 전문가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홈앤쇼핑이

7월 11일까지 모집…매월 활동비 받으며 내년 1월까지 활동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은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에 참여해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홈앤쇼핑의 우수 고객으로서 상품선정에 평가위원으로 참여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전달하고 상품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의 목소리를 다양하고 폭 넓게 청취하기 위해 지난 19기 소비자 상선위원부터 8명으로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활동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총 6개월이다. 상품선정위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지원조건에 제한은 없으며, 제출서류는 지원서와 평가의견서다. 공지사항 내 게시글에서 필요서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류 평가와 면접과정을 거쳐 적격 여부를 심사해 7월 하순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상품선정위원회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고, 최적의 구성과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으로 구성된 기업활동이 이뤄지도록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